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싱어게인 시즌3 - 무명가수 전’ TOP10 진출자 8명이 공개되었습니다. 21일 방송된 싱어게인 3에서는 4라운드 TOP10 결정전 3조와 4조의 무대가 펼쳐졌어요.

     

    3조 27호, 58호 가수와 4조 40호, 25호 가수가 TOP10 진출을 확정 지었는데요.

     

    TOP10 확정된 가수들 위주로 살펴볼게요.

     

    27호 가수 : 선곡 - 맑고 향기롭게

     

    27호 가수는 타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이미 실력을 인정받은 가수지요.

     

    이번 라운드에서는 경연에서 노래를 잘하려고 애쓰는 모습을 내려놓고 편안하게 노래를 부르고 싶었다고 인터뷰했어요.

     

    그래서 대학 시절에 집에서 혼자 있을 때 즐겨 불렀다는 노래를 선곡했어요.

     

    싱어게인3-TOP10-27호-가수-경연-이미지
    싱어게인3-TOP10-27호-가수-경연-이미지
    싱어게인3-TOP10-27호-가수-경연-이미지

     

    58호 가수 : 선곡- 지구가 태양을 네 번

     

    58호 가수는 과거 슈퍼밴드에 출연해서 좋은 성적을 얻기도 했었죠.

     

    싱어게인 3 첫 출연 당시 인터뷰에서 자신을 '유통기한을 알고 싶은 가수'라고 소개했었죠.

     

    그리고 이번 방송 인터뷰에서도 자신을 '상한 우유' 같다고 생각했었다고 고민을 솔직히 털어놓았는데요.

     

    노래를 하면서 대중성과 예술성 사이에서 고민을 많이 하고 있는 것 같았어요.

     

    58호 가수는 이미 불후의 명곡이나, 복면가왕 등 많은 프로그램에 출연한 적이 있어요. 버클리 음대를 졸업하고 여러 가지 악기도 잘 다루는 실력파이지만 대중들에게 각인되는 히트곡이 없어서 아직 인지도가 높은 편은 아니에요.

     

    그래서인지 가수로서 자신과 자신의 음악에 대한 고민의 답을 찾고 싶어 하는 것 같았어요. 

     

    싱어게인3-TOP10-58호-가수-경연-이미지
    싱어게인3-TOP10-58호-가수-경연-이미지
    싱어게인3-TOP10-58호-가수-경연-이미지

     

     

    40호 가수 : 선곡 - 삐딱하게

     

    40호 가수 역시 슈퍼밴드에서 본 가수입니다. 이번 싱어게인에는 슈퍼밴드 출연자가 좀 있더라고요.

     

    40호 가수는 전 라운드에서 자신의 특기가 아닌 뭔가 조심하는 듯한 모습으로 절제하며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래서 임재범 심사위원은 우리에 갇힌 사자 같다는 표현을 하기도 했었어요.

     

    하지만 이번 TOP10 결정전에서 자신이 잘할 수 있는 내지르는 노래를 선곡했어요. 신나게 내지르고 심사위원들로부터 올어게인을 받았죠. 이번 라운드에서 유일하게 올어게인이었어요.

     

    임재범 심사위원은 '이거다'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윤종신 심사위원은 TOP10 결정전에서 유일하게 어게인을 주었어요. 왜 다른 참가자들에게 어게인을 안 주지 하고 의문이 들었었는데 심사평을 쭉 듣고 보니 자신의 장점을 잘하는 참가자에게 어게인을 주겠다고 기준을 정하고 임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TOP10 결정전에서는 새로운 것보다 자신이 잘하는 것을 더 갈고닦는 것이 좋을 것이라는 뜻으로 여겨지는 심사평을 쭉 했던 것 같아요.

     

    싱어게인3-TOP10-40호-가수-경연-이미지
    싱어게인3-TOP10-40호-가수-경연-이미지
    싱어게인3-TOP10-40호-가수-경연-이미지

     

     

    25호 가수 : 선곡 - 그 또한 내 삶인데

     

    25호 가수는 오늘도 많은 사람들의 심금을 울리며 눈물짓게 만들었어요. 노래의 힘을 보여주는 가수라는 생각이 들었죠.

     

    세월의 무게를 고스란히 노래로 풀어내며 참가자는 물론 심사위원들까지 눈물 흘리게 만들었어요.

     

    특히 백지영 심사위원은 25호 가수의 마음에 공감하며 울먹이며 심사평을 했어요.

     

    싱어게인3-TOP10-25호-가수-경연-이미지
    싱어게인3-TOP10-25호-가수-경연-이미지
    싱어게인3-TOP10-25호-가수-경연-이미지

     

     

    패자부활전

     

    이 분들 뿐만 아니라 1호 가수는 "좋은 밤 좋은 꿈", 12호 가수는 "10 minute", 56호 가수는 "내 낡은 서랍 속의 바다", 68호 가수는 "새로운 날들을 위하여"를 불렀지만 패자부활전을 치르게 되었어요.

     

    이제 각 조 3위와 4위가 패자부활전을 통해 2명만 TOP10에 합류하게 될 텐데 남은 두 자리는 누가 차지하게 될지 궁금합니다.

     

    싱어게인 3은 이제 자신의 이름을 건 진짜 경연이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인기순위 TOP10에는 패자부활전을 치르는 가수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내가 응원하는 가수가 마지막 파이널 생방송까지 진출할 수 있게 투표로 응원해야겠어요.

     

     

     

     

    싱어게인 3 TOP10은 남은 경연 무대와 앞으로 있을 전국 투어 콘서트에서 자신의 이름으로 공연할 수 있게 돼요.

     

    앞서 지난 방송에서는 TOP10에 오르기 위한 참가자들의 신선한 변신이 눈길을 끌었고, 1조에서는 16호 가수와 46호 가수, 2조에서는 49호 가수와 66호 가수가 TOP10 진출을 확정했었어요.

     

    이번 방송에서 3조와 4조 참가자들 또한 TOP10 결정전다운 새롭고 다채로운 모습으로 심사위원단과 시청자들 마음을 사로잡았어요.

     

    모두의 예상을 깬 선곡, 파격적인 퍼포먼스, 기타를 내려놓은 색다른 시도까지 장르도 매력도 각양각색인 참가자 무대가 풍성하게 준비했더군요.

     

    마지막까지 치열한 실력자들의 생존 경쟁이 펼쳐지는 가운데 16호, 25호, 27호, 40호, 46호, 49호, 58호, 66호 가수가 싱어게인 3 TOP10으로 확정되었고요.

     

    이제 남은 패자부활전이 주목받고 있어요. 실력자들이 의외로 탈락 후보에 포함되면서 패자부활전이 더 관심을 받게 된 상황이에요.

     

    8호, 59호, 47호, 60호, 1호, 12호, 56호, 68호 가수 중 누가 패자부활전에서 살아남아 자신의 이름으로 공연하는 TOP10의 남은 두 자리를 차지할 것인지 다음 방송이 기대되는군요.